말차는 전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지만 교토 근처의 우지에서 수백 년 동안 재배된 일본에서 가장 순수한 의례 등급의 차를 맛볼 수 있는 것은 엄선된 그룹뿐입니다.
차 문화
차는 거의 1,000년 동안 일본 문화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으며, 일찍이 8세기에 엘리트 왕족과 종교 계층이 즐길 수 있도록 중국에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12세기가 되어서야 일본 녹차의 창시자로 여겨지는 불교 승려 에이사이(Eisai) 덕분에 중국에서 온 차나무를 수도원 주변에 심고 그 약효에 관한 책을 출판했습니다. Eisai는 또한 선불교의 Rinzai 학교를 일본에 도입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그의 선 정신과 차 준비의 통합은 일본 전통 다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오늘날 차는 아침이나 오후 휴식 시간에 마시거나 손님에게 대접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기운을 북돋아주는 일본인의 일상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차의 치유력과 건강을 가져다주는 능력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습니다.
말차의 발상지 우지
약 800년 전 현지인들이 차 농장이 카멜리아 시넨시스(Camellia sinensis) 식물을 재배하고 재배하기에 완벽한 장소라는 것을 발견한 후 교토 근처 지역인 우지에 차 농장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주변 산은 기후가 온화하고 안개가 찻잎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며, 인근 우지 강에서 증발하여 찻잎을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초기에 재배자들은 주변의 숲이 우거진 지역의 수확량이 더 강한 풍미와 함께 더 높은 품질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이는 자연적으로 차 나무를 그늘지게 하는 나무 때문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래서 우지의 생산자들은 그 이론에 따라 차 덤불 위에 목조 구조물을 세우고 그 위에 짚을 얹어 햇빛을 차단했습니다. 그 차광 방법으로 최종적으로 미세한 분말로 분쇄되는 특별히 재배된 녹차 잎인 말차가 탄생했습니다.
음영 기법
차양 발명은 15세기와 16세기에 우지에서 차를 재배하는 데 선호되는 방법이 되었고 농부들은 차 덤불에 비치는 햇빛의 양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 결과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너무 좋아하여 당시 쇼군은 우지 지역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지역임을 선언하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오늘날 우지의 일부 농장은 여전히 전통적인 대나무와 짚을 사용하는 반면 다른 농장은 나일론 덮개를 사용하는 현대적인 도르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시행 착오를 통해 농부들은 농장마다 다른 음영 처리를 위한 최상의 일정을 찾았습니다. 수확 전 10일에서 40일 사이에 몇 주 동안 빛의 약 20%-80%를 차단한 후 수확에 가까워지면 최종적으로 95-97%를 차단합니다. 첫 번째 덮개와 두 번째 덮개를 씌울 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식물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한 후 농부에게 달려 있습니다.
매일 마시는 차가 아닌 말차
말차는 현재 서양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전통 말차 한 잔이 집에서 일상적으로 마시는 음료가 아닙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의식이나 특별한 경우를 위해 예약되어 있으며 센차 (뜨거운 물에 잎을 우려내는 녹차)는 일반적으로 매일 마시는 차입니다.
말차와 센차는 모두 말린 녹차 잎에서 추출되지만 차이점은 재배 및 준비 방법에 있습니다. Sencha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란 찻잎에서 수확 후 찐 다음 얇은 롤 모양으로 만들고 건조합니다. 말차는 전체 잎이 나중에 가루로 곱게 분쇄되는 신중한 음영 처리의 산물입니다. 준비 측면에서 센차는 전체 잎을 물에 담그고 말차 분말은 물과 직접 혼합하여 더 많은 영양분을 남깁니다.
말차는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중요한 일본 다도, 선(禅) 상태를 받아들이고 현재에 존재하는 데 뿌리를 둔 여러 시간 행사에 사용됩니다. 전통적으로 의식은 복잡한 도자기를 사용하여 정원으로 둘러싸인 전통적인 짚 다다미 바닥이 있는 다실에서 열리며 가이세키 (복잡한 멀티 코스 식사), 말차 한 그릇, 일본식 과자가 포함됩니다 . 몇 년 동안 자주 훈련하는 호스트는 차를 제공하기 위해 일련의 정확한 안무 제스처와 동작을 수행합니다.
말차 키우기, 일생의 일
우지에서 말차를 재배하는 농민들은 국내에서,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차를 생산하는 소규모 엘리트 커뮤니티입니다. 농장은 종종 매우 작기 때문에 여기에서 만든 의식용 차는 극히 드뭅니다. 사실, 일본 이외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곳에서 재배된 말차의 품질을 결코 맛보지 못할 것입니다. 이는 서양 카페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말차 농장은 6대째 농부인 호리이 쵸타로가 운영하는 호리이 시치메이엔 입니다. 약 2,000그루의 나무로 구성된 작은 농장은 우지의 주택가에 끼어 있습니다. Horii는 일본에서 가장 신성한 차를 생산하는 식물, 특히 농장의 원래 600년 된 차나무로 만든 차를 생산하는 식물을 관찰하고 돌보며 하루를 보냅니다.
호리이(81)씨는 번역가를 통해 “이것들은 처음부터 남겨진 두 식물이지만 이 식물들은 모두 그 후손이다”라고 말했다.
이 식물 덕분에 우리는 세계 최고 등급의 말차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라고 Horii는 말했습니다.
의식 등급 상태 보장
차를 재배하는 과정은 간단하면서도 매우 복잡합니다. 한편으로 차나무는 상대적으로 자급자족하며 햇빛과 가장 일반적으로 자연이 제공하는 비의 양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가장 안목 있는 말차 감정가와 구매자가 요구하는 최고 등급의 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농부들이 더 높은 수준의 관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모든 농장에는 식물을 위한 다양하고 비밀스러운 영양 혼합물이 있습니다. 호리이에게는 야자나무 기름과 교토산 생선 조각이 포함됩니다. 과거에는 대부분 사람의 배설물을 사용하여 토양을 비옥하게 했지만 “더 이상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농부들은 특히 심사위원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상을 수여하고 찻잎을 구입하는 말차 대회를 위해 의식 등급 배치를 준비합니다. 호리이에게는 가장 오래된 식물이 가장 소중하게 여겨집니다. 맛, 냄새, 색이 더 강한 말차를 재배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심사위원들이 찾고 차를 매우 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손으로 고른
봄이 오면 Horii는 식물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매일 식물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기 시작합니다.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적의 풍미를 위해 정확히 적시에 뚜껑을 덮고 따야 합니다.
우지의 찻잎은 1년에 한 번만 손으로 수확합니다. 낮은 품질의 말차를 생산하는 다른 지역에서는 더 많은 양을 얻기 위해 기계로 두세 번 수행됩니다.
우지에서는 여전히 노련한 작업자가 손으로 잎을 따고 있습니다. 그들은 새 잎을 가져다가 오래된 잎을 남겨두고 상점과 말차 대회에서 판매합니다. '우지 차'가 일본 전역, 미국 및 온라인에서 광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는 실제로 농장 상점을 방문해야만 고품질의 우지 차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고대 연삭 기술
말차를 재배하는 전 과정에는 인내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찻잎을 갈아내는 과정도 다르지 않습니다. 말차는 가루 녹차이지만 모든 가루 녹차가 말차는 아닙니다. 차 말차를 만드는 것은 먼저 잎을 말리고 분쇄할 준비를 위해 줄기를 제거하고 잎맥을 제거하는 과정을 통해 잎을 텐차로 바꾸는 것입니다. 따고 나면 전체 잎을 차 가공 시설로 가져와 찐 다음 식힌 다음 호이로 라고 하는 벽돌 오븐을 통과하는 컨베이어 벨트에서 건조시킵니다 .
그런 다음 생산자는 12세기에 불교 승려 Eisai가 도입한 것과 동일한 방법인 이시우스 또는 맷돌 로 말린 텐차 찻잎을 가는 고대 과정을 사용합니다 . 시계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회전하는 톱니로 설계된 맷돌은 매우 미세하고 균일한 분말을 허용합니다.
글로벌 말차 광기
말차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EGCG를 포함한 항산화 물질이 엄청나게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칼로리를 태우고, 몸을 해독하고, 마음을 진정시키고, 기분과 집중력을 높이고, 커피와 같은 충돌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높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다. 이러한 모든 이점으로 인해 음료는 최근 몇 년 동안 건강 및 웰빙 트렌드의 최상위로 급상승했습니다. 대담한 녹색 색상은 라떼에서 패스트리, 아이스크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포함된 말차를 Instagram의 스타로 만들었습니다.
Analytical Research Cognizance에서 발표한 보고서 에 따르면 미국의 말차 판매량은 지난 25년 동안 5배 증가하여 10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수요는 우지에서 만든 고품질 차에 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대신, 그것은 주로 구운 식품이나 거품 음료에 섞는 데 사용되는 저렴하고 품질이 낮은 말차였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일본에서도 비슷합니다. 일본에서는 젊은 사람들도 보다 현대적인 말차를 즐기고 있습니다.
품질 말차는 이제 극히 드뭅니다.
저품질 말차에 대한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고시마와 같은 우지 이외의 다양한 일본 지역에 농장이 생겨났습니다. 여전히 그늘에서 재배하는 기술을 사용하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기계로 대량 수확하고 매년 2차, 심지어 3차 수확을 합니다.
품질이 낮은 말차가 돈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고품질 말차를 만드는 농부는 더욱 희귀해졌습니다. 우지에서는 60가구만이 차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컵
우지 농부들은 말차를 재배하고 소비하는 수백 년 된 전통이 현대 열풍 속에서 사라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완벽한 컵을 준비하는 것은 보존할 가치가 있는 예술 형식입니다. 뜨거운 물(끓는 바로 아래)에 말차 한두 스푼을 넣은 후 말차 거품기를 앞뒤로 지그재그로 힘차게 움직여 거품이 완벽한 거품을 형성하십시오. 그 결과 강한 냄새, 선명한 녹색, 대담하면서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러운 놀라울 정도로 풍부한 우마미 풍미, 즉 수세기 동안 소중히 여겨져 온 풍미가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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