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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1,000척의 난파선이 있는 폭풍우가 치는 섬

by 근성장중인멸치씨 2023.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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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벡의 고립된 막달렌 제도 주변에서 500~1,000척의 난파선이 기록되었으며, 회복력이 뛰어난 생존자의 후손이 살아서 이야기를 전합니다.

예상치 못한 위험한 대륙
Peter Alexander Tager는 퀘벡에서 영국으로 목재를 실은 리버풀 화물선 Good Intent의 밀항자였습니다. Brophys는 Miracle이라는 아일랜드 기근 배를 타고 항해를 시작하여 수백 명의 이민자를 캐나다의 희망찬 새 삶으로 데려갔습니다. Robert Best는 Gaspé 항에서 소금 대구를 실은 배인 Perry를 타고 Channel Islands로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다른 이유로 항해를 시작했지만 모두 비슷한 운명에 굴복했습니다. 그들의 배는 난폭하게 항로를 벗어났고 결국 캐나다의 주로 프랑스어로 된 막달렌 제도(프랑스어로 Les Îles de la Madeleine)의 모래 해변과 얕은 바다에 침몰했습니다. -말하는 퀘벡 주.

세인트 로렌스 만 한가운데 고립된 낚싯바늘 모양의 군도는 유럽과 퀘벡 사이를 항해하는 배들에게 예상치 못한 위험한 육지였습니다. 약 500~1,000척의 선박이 주로 18세기와 19세기에 변덕에 희생되었습니다.

해안경비대 찰스 코미어(Charles Cormier)는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그곳에 섬이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다”고 말했다. "한 번은 폭풍우가 몰아치는 동안 48척의 배가 침몰한 적이 있습니다."

하나의 섬에 모든 조상
그 당시에는 등대나 정확한 해도가 거의 없었고, 거센 바람, 안개, 바위투성이의 바다는 항해를 추측과 손재주의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승객이 사망하고 모래 언덕 사이에 묻혔습니다. 가장 회복력이 강한 자만이 살아남았고, 궁극적으로 의도한 여정을 포기하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섬의 해안을 따라 새로운 삶을 구축했습니다.

오늘날 32세의 Nancy Clark과 같은 많은 생존자들의 후손들은 여전히 ​​섬에 거주하고 있으며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떠나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은 그들 이전 세대의 섬 주민들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살아가는 프랑스어권 세계 내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작은 공동체의 일부로 이곳에 강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주 작은 커뮤니티이고 아마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난파선을 타고 이곳에 온 적어도 한 사람을 추적할 수 있다고 Clark은 말했습니다.

두 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두 개의 커뮤니티
주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섬에는 영국, 스코틀랜드, 아일랜드에서 온 사람들의 후손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주민이 약 550명 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이민자였고, 나머지는 난파된 후에도 머물기로 결정한 화물선 승객이었습니다. 대부분은 군도의 북쪽에 있는 Grosse-Ile과 Old Harry, 그리고 페리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남쪽의 작은 섬인 Entry Island(프랑스어로 Île-d'Entrée)의 세 커뮤니티에 정착했습니다. 이 거주자들에게 그들의 조상은 섬과 연결되어 있어 강한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성을 공유합니다. Old Harry에서 대부분의 성은 Clark 또는 Dunn입니다. Grosse-Ile에서 가장 일반적인 성 중 하나는 Clark 대신 Clarke로 철자 논쟁을 시작합니다. Old Harry의 사람들은 Grosse-Île의 사람들이 'e'를 추가했다고 말하고 Grosse-Île의 사람들은 Old Harry의 사람들이 마지막 모음을 떨어 뜨렸다 고 믿습니다.

프랑스어와 영어를 사용하는 커뮤니티는 수년 동안 고유한 정체성을 유지했습니다. 1970년대까지 두 집단 사이에는 거의 통혼이 없었고, 각 공동체에는 카톨릭이든 개신교든 자체 교회와 자체 학교가 있었습니다.

“영국인은 그들의 공동체에 남을 것이고, 프랑스인은 그들의 공동체에 남을 것입니다.”라고 Grosse-Ile의 거주자인 Winston Clarke는 말했습니다. “적대적인 것이 있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당시에는 커뮤니티 사이를 이동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1900년대 초에는 도로가 없었습니다.”

미묘한 표현의 차이
커뮤니티를 구별하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 지역에서는 주택이 흰색과 회색의 차분한 색조로 칠해져 있는 반면 프랑스 지역에서는 밝은 노란색, 녹색, 파란색, 심지어 주황색까지 사용됩니다. Clark은 또한 프랑스어 사용자가 서로 키스하고 만지는 경향이 있는 반면 영어 사용자는 좀 더 보수적인 것과 같은 표현의 미묘한 차이에 주목합니다. "우리는 '고개를 끄덕이는' 유형의 사람들입니다."라고 Clark은 말했습니다.

막달레나 제도의 독특한 정체성에도 불구하고 지역 학교에서 일하고 영어권 청소년들이 캐나다의 더 큰 도시로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Clark은 오늘날까지 존재하는 공통점에서 강점을 봅니다.

나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차이점을 알아차리지만, 우리는 모두 섬 주민이고 공통점이 너무 많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알아차릴지 모르겠습니다.라고 Clark은 말했습니다.

난파선으로 만든 집
그러나이 지역의 주택에는 색상과 전통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일부는 1847년 5월에 난파된 기적의 생존자들을 조상이 도왔던 낸시 클락의 고모인 로다 클라크의 올드 해리 집과 같은 난파선 재료로 지어졌습니다. 그녀의 가족 세대를 통해.

“나의 증조할아버지 Henry Sr Clark는 난파선에서 오래된 집을 여기에서 조립했습니다. 1861년에 그는 그것을 지었습니다. 그는 해변을 걸어 올라갔고 그것이 그가 그것을 한 조각 한 조각 만든 방법입니다.”

또한 Old Harry에 있는 St-Peters-by-the-Sea 교회는 100년 된 교회로 역시 난파선 목재로 지어졌습니다. Clark은 "우리는 건물을 유지하고 지역 사회에 유지하여 건물이 팔리지 않도록 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커뮤니티에도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개발했습니다."

교회는 20세기 물과 관련하여 세상을 떠난 섬 주민들의 초상화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Clark은 바다에서의 죽음이 어떤 식으로든 여기 있는 대부분의 가족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희생자들의 사진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지금까지 135개의 초상화를 수집했습니다. 대부분 1950년대 이후에 찍은 것이다.

난파선에 대한 나의 열정은 오래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37년 동안 다이빙을 해왔습니다. 아무도 날 도와주지 않아, 난 열정을 위해 해. 나는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생존자들과 조상 관계는 없지만 이 배들을 찾는 것을 평생의 집착으로 삼은 해안 경비대 찰스 코미어(Charles Cormier)는 말했습니다.

그리스 거물의 잔해
막달레나 제도의 많은 난파선은 다양한 부패 상태로 바다 밑바닥에 숨겨져 있습니다. 종종 남은 것은 나무 조각뿐입니다. 그러나 한때 그리스 거물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Aristotle Onassis)가 소유했던 코르푸 섬(Corfu Island)과 같은 몇 개의 난파선이 해변에서 여전히 눈에 띕니다. 이 섬은 1963년 막달렌 제도(Magdalen Islands) 해안에서 침몰하여 선체가 모래에 박힌 채 해변에 좌초되어 있습니다.

코미어는 "모두가 구원받았다"고 말했다. “배는 녹색 페인트를 잔뜩 싣고 있었습니다. 섬 주민들은 페인트를 가져와 섬에 있는 많은 집에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집이 녹색이었습니다.”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곳
마그달렌 제도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곳입니다. 화창한 날은 빠르게 폭풍으로 바뀔 수 있고 바다의 아름다움은 빠르게 위험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특히 어부가 하루 최대 12시간 동안 물 위에 있을 수 있는 낚시 시즌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

“가끔 바람이 많이 불고 매우 황량한 겨울에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이 모든 것을 보상합니다. 날씨가 아름답고 그곳은 당신이 있을 수 있는 가장 고요하고 평화로운 곳입니다.”라고 Clark은 말했습니다.

섬에 희망의 등대
마그달렌 제도는 영원히 바다의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Rimouski에 있는 Québec 대학교에 따르면 외부 해안의 70%가 침수 위험에 처해 있으며 매년 0.75m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일부 주민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절벽 가장자리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집을 옮겨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히 선장 Edward Boxer(및 난파선 생존자)가 1828년에 썼듯이 선박을 안전한 곳으로 안내할 적절한 등대가 없었던 18세기와 19세기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바다는 거세고 불규칙한 해류 때문에 항해가 매우 위험하고 만 전체에 등대가 하나도 없습니다. 해안의 여러 장소에서 그렇게 많은 난파선을 발견하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잃어버린 생명의 수는 매우 많고 확실히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와 다른 선장들의 불만이 마침내 들렸습니다. 최초의 막달렌 제도 등대는 1870년 Grosse-Ile에서 북동쪽으로 32km 떨어진 Bird Rock에 세워졌습니다. 오늘날 6개의 등대가 상세한 차트, GPS 및 기타 현대적인 내비게이션 방법과 함께 작동하여 이 연약하고 아름다운 섬을 근처에서 항해하는 사람들과 이곳에서 삶을 살기로 선택한 사람들에게 훨씬 쉽고 안전한 모험이 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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