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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아일랜드인의 아침 식사 방식을 바꾼 빵

by 근성장중인멸치씨 2023.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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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난민들은 수 세기 전에 아일랜드에 이 빵을 가져왔습니다. 아일랜드의 한 도시에서는 이 빵이 필수품이 되었고 주민들은 그 이름으로 불립니다.

아일랜드의 작은 도시인 워터포드에는 두 가지 명성이 있습니다. 가장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것은 크리스탈로, 1783년에 만들어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 세계에 배송됩니다.

두 번째는 해외에서 볼 가능성이 적은 제품입니다. 더 겸손합니다. 더 저렴합니다. 그것은 아일랜드 전역의 사람들이 즉시 마을과 동일시하는 것입니다. 많은 워터포드 주민들이 매일 그것을 소비하며, 다른 곳에서는 헐링이나 럭비 경기에서만 볼 수 있는 일종의 충성도(및 경쟁력)를 고취시킵니다.

이것은 blaa입니다. 수세기 동안 Waterford의 필수품이었던 부드러운 흰색 롤빵입니다. Waterford의 역사가이자 여행 가이드 인 Jack Burtchaell 은 “다른 카운티에서는 종종 Waterford 시민을 'the blaas'라고 부르는 도시와 동의어입니다 . “스포츠 경기에서 Kilkenny는 고양이 이고 Wexford는 노란 배입니다. 그리고 워터포드? 그들은 blaas입니다.”

blaa가 Waterford 정체성의 핵심 부분이라면 Waterford와 그 사람 및 제품은 blaa의 필수 요소입니다. 그것은 적어도 2013년에 Waterford blaa에 PGI(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 ) 지위를 부여한 유럽 연합의 결정이었습니다. 즉, 샴페인이나 Parmigiano-Reggiano 치즈와 마찬가지로 blaa의 기원과 현지 생산이 중요한 것은 근처에서 만들지 않으면 blaa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blaa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부드럽고 반죽 같은 내부입니다.

blaa는 소금, 효모, 밀가루 및 물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흥미를 끌 만큼 풍미가 충분하지만 너무 강하지 않은 번은 계란과 베이컨, 햄과 치즈, 잼, 풀드 포크 등 거의 모든 재료를 위한 완벽한 수단이 됩니다. 골웨이의 한 셰프는 고등어와 대구의 슬라이더로 미니어처 버전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전통주의자들이 무엇이든 blaa를 채울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워터포드의 진짜 남자 한 명이 제게 말했습니다. 그는 blaa 를 아침 식사로 봅니다 . "12시 이후에는 Waterford에서 빵을 먹지 마세요."

그것은 부분적으로 blaas가 구운 후 몇 시간 이내에 가장 잘 먹기 때문입니다. 신선하고 필요한 경우 2~3일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맛과 질감을 잃기 시작한다고 제빵사들은 말합니다. (전 세계에 blaas를 수출하는 Walsh's는 유통 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먼저 냉동합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헌신적 인 순수 주의자들은 아이리시 버터라는 단 하나의 항목으로 아침 식사를 즐깁니다. 토스트는 어때? 라고 나는 물었다.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두 형제 중 한 명인 헤드 베이커 마이클 월시(Michael Walsh)는 "나는 그것을 한다"고 말했다. Bowe는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컨, 블랙 푸딩, 계란과 같은 아침 식사 조합으로 가득 찬 blaa를 보는 것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 중간 간식이나 이른 점심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크리스털 공장의 호황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노동자들은 종종 버터와 런천 미트를 바른 블라스를 가져왔습니다. 이 런천 미트는 워터포드 크리스털에 사용되는 납을 가리키는 '빨간 납' 이라는 별명이 붙은 밝은 분홍색 양념 돼지 고기 혼합물입니다.

또 다른 전통은 blaa에 버터와 칩을 넣는 것입니다. Bowe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하든지 비슷한 모양의 빵 롤을 위해 영국 제도 전역에서 사용되는 단어인 blaa bap이라고 부르는 실수를 저 지르지 마십시오. 우선, blaa는 잘 알려진 것보다 더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그러나 blaa를 정말 차별화하는 것은 사용된 밀가루의 양입니다.

Waterford에 대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blaa는 아일랜드 발명품으로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17세기에는 밀이 귀했습니다. 아일랜드의 습하고 쌀쌀한 기후에서는 재배하기 어려웠습니다. 대부분의 빵은 귀리와 같은 다른 곡물로 만들어졌습니다. 밀로 만든 흰빵은 사치였다.

그러나 세기말이 되자 루이 14세의 천주교 정권 하에서 박해를 받고 심지어 죽임을 당한 프랑스 프로테스탄트들이 도피하기 시작했습니다. Huguenots라고 불리는 난민 중 일부는 당시 번화한 상업 항구였던 Waterford에 왔습니다. 아일랜드인과 달리 그들은 밀로 굽는 데 익숙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해외에서 연습을 계속하기로 약속했습니다. Burtchaell은 "그들은 프랑스 전통 빵을 가져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게 바로 팡블랑 [흰빵]이었습니다. Waterford 악센트는 고통 블랑을 관리할 수 없었고 , 그것은 blaa가 되었습니다.”

특히, blaa는 메인 빵을 만들 때 떨어져 나온 작은 반죽 덩어리를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남겨질 것이고, 그런 다음 그들은 실제 고통 보다 더 좋은 맛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라고 Waterford에 있는 Walsh의 주요 경쟁자인 Hickey's Bakery의 소유주인 Brian Hickey 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사랑하는 blaa가 태어났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Waterford에서 blaa 베이커리 붐이 일어났고 당시 도시에서 blaa를 만드는 약 15개의 베이커리가 있었습니다. 오늘날 Waterford에는 한 쌍만 있습니다. ( Waterford Blaa Bakers Association 의 다른 두 곳인 Barron's 와 Kilmacow는 도시 밖에 있습니다.)

하나는 1958년에 문을 연 Hickey's로 현재는 Hickey 가문의 3대손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작은 빵집이 거의 없습니다." Hickey는 변화를 아일랜드 음식의 산업화와 큰 공장의 성장으로 설명합니다. “이렇게 표현해 보세요. blaas가 여기에 없었다면 Waterford에는 제과점이 없었을 것입니다. blaas는 우리를 열어 두는 것입니다.”

그 중 대부분은 고객 충성도에 달려 있습니다. Waterford 주민들은 한 빵집 또는 다른 빵집을 자주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 평일 08:00경에 나는 거의 30년 동안 Mary가 점포를 운영해 온 Hickey's에 들렀습니다. 나는 10살짜리 소년과 그의 아버지를 따라 학교를 다녔다.

그들이 떠날 때 blaas 손에, Mary는 나에게 돌아섰습니다. “불쌍한 꼬마가 신장에 문제가 있어요. "그는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버지와 아들이 처음보다 천 번 더 여기에 있었을 가능성이 더 분명했습니다.

Waterford에 남아 있는 두 개의 blaa 제과점은 유산과 프로세스 측면에서 많은 부분을 공유합니다. 두 제과점 모두 역사가 깊고 가족이 운영하며 한 번에 3~4명의 제빵사에게만 의존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1921년에 문을 연 Walsh's는 여전히 Hickey's 바로 아래에 있는 원래 위치를 사용하여 밤에 빵을 굽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마을 외곽에 있는 새로운 공장을 사용합니다. 제빵사는 최고급 기계를 선보이고 방문객에게 blaa의 역사와 유산을 전시하기 위해 특별히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한편, Hickey's에서는 베이커리가 상점 앞 뒤 방의 원래 위치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반죽을 공 모양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믹서와 초보적인 기계를 갖춘 기술은 최소한입니다. 더 느린 과정은 반죽이 앉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간 사워도우와 비슷합니다. 휴식을 취하도록 내버려두고 뒤로 밀고 다시 일어나게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라고 Hickey가 말했습니다.

Hickey's에서는 프로세스의 거의 모든 단계가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고객 충성도는 특정 베이커리와 그 프로세스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blaa의 유형을 포함합니다. 모든 베이커리의 blaas는 동일한 레시피를 사용하지만 일부는 더 오래 구워져 딱딱한 윗면을 제공합니다. 다른 것들은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섬세합니다.

blaa와 관련된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고객은 항상 확고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Hickey는 "어떤 사람들은 '오, 나에게 그런 부드러운 일을 주지 말고 6개의 딱딱한 일을 주시고 딱딱한 것이 더 좋다'고 말합니다. 즉 검을수록 좋다는 뜻입니다." "그런 다음 다른 사람들이 들어와서 정반대로 말합니다. '가장 부드러운 것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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