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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두바이, 소방관들에게 제트팩 제공

by 근성장중인멸치씨 2023. 5.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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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에 따르면 두바이는 소방관에게 제트팩을 장착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좋은 생각입니까, 아니면 실제로 안전합니까?

랫동안 제트팩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미래적인 개인 운송 수단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제임스 본드 조차도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장치를 현실화하는 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두바이의 소방관은 표준 장비의 일부로 제트팩을 얻는 최초의 인간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뉴질랜드 회사인 Martin Jetpack의 이러한 "제트팩"은 양력을 얻기 위해 가스 흐름을 발사하는 방식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특수 하우징 내에 회전식 헬리콥터 블레이드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아래 방향타는 기류를 제어하기 위해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비행 중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두바이는 이 장치를 소방관에게 주고 싶어할까요? 좋은 생각인가요?

두바이 민방위군과 Martin Jetpack 간의 계약은 수백만 달러 규모이지만 계약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고 속도 45mph(72km/h)와 고도 1,000ft(330m)까지 비행할 수 있는 총 20개의 제트팩이 결국 인도될 수 있습니다. 생존자의 흔적을 찾기 위해 타오르는 고층 빌딩을 들여다보는 초동대응요원의 수색 및 구조 임무에 사용될 것입니다.

하늘을 나는 소방관의 아이디어는 흥미롭게도 1910년 프랑스의 초현대적인 엽서 디자인에 묘사되어 있었지만 현실에서 그 개념에 대한 선례는 지금까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론은 영국의 맨체스터 소방관이 지옥의 이미지를 촬영하는 데 사용되어 지상의 구조대원이 물의 흐름을 가장 잘 안내할 수 있는 곳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사람을 하늘로 날아올라 관찰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볼 게임입니다. 두바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도시(Dubai: The World's Fastest City)의 저자인 Rice University의 Jim Krane에 따르면 대도시가 건물 화재를 해결하기 위해 이러한 접근 방식을 고려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이것을 필요로 합니다. 그들은 높은 마천루 화재와 높은 각도의 구조를 처리할 수 있는 소방 능력이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에게는 큰 문제였습니다."

Krane은 2007년에 건설 중인 마천루를 뒤덮은 치명적인 화재를 목격했다고 덧붙입니다 . 한 노동자는 추락사했고, 또 다른 노동자는 내부에서 사망했고, 많은 사람들이 구조되기 전에 갇혔습니다.

Krane 박사는 "그들은 탈출할 수 없었고 소방관들이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불타고 있는 건물 외부의 이 작은 선반에 갇혀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방 도구에 제트팩을 가지고 있는 것이 두바이 소방관들이 심각한 화재를 처리하는 데 정말로 도움이 될지는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 벤처는 확실히 혁신 도시라는 두바이의 이미지에 부합합니다.

Krane 박사는 "이것이 그들의 방식입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선점자 우위를 점하기를 좋아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무언가 이상해 보이고 이를 테스트할 테스트베드나 시장이 필요하다면 두바이가 당신의 장소입니다."

Martin Jetpack은 잠재적인 구매자와 투자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유일한 제품이 아닙니다. 호주 회사인 제트팩 항공(Jetpack Aviation)의 장치도 최근 스턴트 중에 자유의 여신상 주변을 비행했습니다 .

그리고 두바이로 돌아가면 Yves Rossy의 제트 동력 윙수트가 있습니다. 이 윙수트는 프랑스인이 거대한 Airbus 여객기와 함께 윙윙거리는 것을 도운 후 최근 헤드라인을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

제트팩은 여전히 ​​매우 미래적이어서 많은 항공 당국이 아직 사용을 고려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영국의 민간 항공국(CAA)이 한 예입니다. 대변인은 “우리가 의견을 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은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공역에서 비행하는 모든 것은 행글라이더와 패러글라이더와 같은 것을 포함하는 공기의 규칙으로 알려진 것의 적용을 받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영국이나 EU에서 제트팩과 관련하여 이러한 규칙이 어떻게 해석될 수 있는지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도 지적되었습니다.

영국 최고 소방관 협회(Chief Fire Officers Association)의 대변인은 "영국에서 제트팩이 곧 소방 키트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하지만 제트팩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라며 "특히 두바이의 스카이라인을 고려할 때 그리고 고층 건물의 문제는 소방관과 긴급 상황에 대한 대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불확실성에 직면했고 어느 정도는 여전히 드론에 직면하고 있지만 드론이 매우 인기를 끌게 되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해결되고 있습니다. 하늘이 현실의 한계가 아닐 수도 있지만 이제 제트팩을 좀 더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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